본문 바로가기

EBTC 소식/ Hot News

동부산관광단지 개별사업자 내일 공모(2012. 4.16 국제신문)

동부산관광단지 개별사업자 내일 공모

 

동부산관광단지 내 도시레저·비치지구에 대한 개별사업자 모집을 위한 1차 공모안이 확정됐다. 부산도시공사는 17일 두 지구에 대한 1차 개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. 이번에는 랜드마크호텔, 한옥마을, 전통호텔, 트래디셔널 쇼케이스, 문화예술단지 등 5개 핵심시설과 오션뷰 레스토랑과 나이트 레저몰, 일반호텔 등 3개의 상가에 대한 사업자를 모집한다.

핵심시설 5곳은 패키지 등 형태로 사업자와 협약을 맺어 추진된다. 사업자는 지구단위 계획 등 핵심시설에 대한 추진 방향을 도시공사에 제출해야 한다. 공사는 조성원가 수준으로 이들에게 토지를 공급한다. 핵심시설 중 문화예술단지는 일반호텔과 패키지로 공급된다.

핵심시설 사업 신청자는 심사를 통과한 후 선정되고, 일반시설 신청자는 경쟁 입찰로 사업자가 결정된다. 이에 따라 핵심시설 신청자는 단수 후보라도 선정이 가능하지만 일반시설은 가능하면 복수 후보가 돼야 절차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.

이번 공모에서 핵심시설 5곳 중 3곳은 선정될 것으로 보이지만, 나머지 2곳은 확실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. 선정될 가능성이 큰 곳은 랜드마크호텔 등으로 전국적으로 이름이 난 대기업이 사업 의향을 비춘 것으로 전해졌다. 이번 공모는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. 나머지 시설에 대해서도 핵심시설과 일반시설로 묶어 사업자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.  

국제신문

최현진 기자 namu@kookje.co.kr

2012-04-15 20:08